본문 바로가기

__mytop

나팔관에 물이 고이는 증상

바로확인

나팔관에 물이 고이는 증상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나팔관에 물이 고이는 증상

나팔관에 물이 고이는 증상

 

나팔관에 물이 고이는 것은 만성 나팔관 염증에서 더 흔한 유형으로 나팔관 염증 후, 유착으로 인해 폐쇄되거나 점막 세포의 분비액이 내강에 축적되거나 나팔관 염증으로 인해 협부와 우산 끝에 유착되어 차단되어 나팔관에 고름이 형성되며, 내강의 고름 세포가 흡수되면 최종적으로 물과 같은 액체가 되고 일부 액체는 흡수되어 빈 껍질이 남아 있어 조영 시 물 그림자가 나타납니다.

 

 

나팔관에 물이 차는 증상

1. 하복통

 

♣  하복부에 통증이 있지만 정도가 아니라 대부분 열성적인 불편감입니다.

 

♣  일반적으로 나팔관 수액으로 인한 아랫배의 상승이나 통증은 사람마다 다르며 많은 환자가 아랫배가 더부룩하고 아프다고 느끼며 극소수의 환자만이 아랫배가 아프다고 느낍니다.

 

2. 불규칙한 월경

 

♣  다나팔관에 물이 고인 환자는 질 분비물 증가, 물 모양의 질냉 뭍은거 등을 보입니다.

 

♣  이는 나팔관에 물이 고일 때 나팔관의 확장부와 확장되지 않은 부분의 내강이 여전히 연결되어 환자가 간헐적인 질 배액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환자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3. 생리통

 

♣  월경이 가까워질수록 통증이 심해지고 월경이 올 때까지 계속됩니다.

 

♣  나팔관 염증에서 나팔관 수액은 심각한 월경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통증은 자궁과 요복부 양쪽이며 대부분 쥐어짜거나 따끔거립니다.

 

♣  일부 환자의 나팔관에 고인 물은 경혈과 함께 질에서 흘러나옵니다.

 

4. 만성 골반염

 

♣  나팔관 폐쇄 환자는 대부분 아랫배 또는 양쪽 통증, 낙하, 분비물 과다, 요통 등과 같은 만성 골반염 증상을 보입니다.

 

♣  일부 환자는 뚜렷한 임상 증상이 없을 수 있으며 종종 결혼 후 몇 년 동안 불임으로 인해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야 발견됩니다.

 

5. 요천골 통증

 

♣  염증의 자극으로 인해 환자는 요천골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정도가 다르죠, 무겁기도 하고 가벼움도 있죠. 질환이 심한 환자일수록 통증이 더 뚜렷하게 느껴집니다.

 

 

♣  이상 나팔관에 물이 고이는 증상에 대한 안내말씀드리며, 위의 답변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삶은 균형있는 생활습관에서 시작됩니다. 

정리드린 정보는 나팔관에 물이 고이는 증상 관련입니다. 상기 글이  이해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__mytop